휴맥스아이티 최신 소식
휴맥스아이티의 최신 소식입니다.
[2019-01-29] 휴맥스아이티, 기업용 법무관리 시스템 Law.ai(로아이) 서비스 돌입
계약검토토 · 법률자문 · 소송관리 등 법무업무 지원

IT 기업 휴맥스아이티가 국내 최초 기업용 법무관리 IT 시스템인 Law.ai(로아이)의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돌입했다.
휴맥스아이티는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1월초 개발을 완료한 로아이를 토대로 법무법인 디라이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기업의 사내법무업무에 IT시스템이 적용되면 체계적인 이력관리를 통한 분쟁대응력 향상, 법무성과 지식자산화를 통한 법무비용 절감, 체결 계약서 보관을 통한 업무효율성 증대 등 상당한 장점이 예상된다.
그러나 초기 구축비용과 법률전문인력에 따른 예산 문제로 많은 중소, 중견기업이 법무관리에 특화된 시스템을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휴맥스아이티는 기업용 법무 관리 IT시스템인 로아이를 개발하고 기업의 계약 검토, 법률자문, 소송관리, 프로젝트 관리를 일괄적으로 한 시스템에서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휴맥스아이티에 따르면 로아이는 ▲협업 이력 보관 ▲전자메일 데이터베이스화 ▲첨부문서 및 시스템 내 모든 내용 통합 검색 ▲계약만료 알림 ▲AWS·팔로알토 보안솔루션 ▲모바일 지원 등을 주요 기능으로 하고 있다.
한편 휴맥스아이티는 22일 법무법인 디라이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로아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가 동력을 확보했다.
전병기 휴맥스아이티 대표는 “Law.ai를 통해 사내법무담당자들이 체결계약서를 찾거나, 기존 법무업무 히스토리를 확인하느라 낭비하던 시간들을 법률리서치 및 법률이슈 해결방안에 대한 고민과 같은 더 생산성 있고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또한 “Law.ai를 통해 효율적인 사내법무지원서비스를 각 기업에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박경희 디라이트 사내법무지원센터장은 “오랜 사내법무경험상 IT시스템의 도입이 법무업무 향상에 얼마나 큰 도움을 주는지 알고 있음에도 중소, 중견기업들의 법무담당자들은 이러한 혜택을 보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웠다”며, “디라이트 사내법무지원센터는 사내법무IT시스템까지 연계한 좀더 효율적인 사내법무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하였다.
법무법인 디라이트 사내법무지원센터는 법무조직이 안정적으로 정착하지 못한 기업을 위해 인재추천, 사내 법무인력 교육, 원격에서 사내법무를 대행하는 Virtual 사내 법무 서비스 등 맞춤형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
경기도민일보 (http://www.kgdm.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3150)